본문 바로가기

Truth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오순절은 무슨 날일까?

오순절이란

오순절은 부활절 후 50일째 되는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사도행전 2장에는 당시 사도들의 오순절의 성령의 역사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초대교회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50일째 되는 날인, 오순절에 성령을 받아서 많은 영혼을 회개시키기도 했습니다.

 

사도시대의 오순절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신지 40일 만에 승천하시고, 사도들은 예수님의 말씀에 따라 성령을 받기 위해 예루살렘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10일동안 간절히 성령을 간구하는 기도를 드린 끝에 예수님의 말씀대로 성령을 받았습니다.

이와 같이 오순절은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2000년전 하나님의 교회 사도들은 성령을 받고 하루에 3천명, 5천명 씩 많은 영혼들에게 말씀을 전하였고, 방언의 성령축복을 받아 이방인들에게까지 복음이 전파되어 당시 큰 부흥이 일어났었습니다.

그래서 사도들은 매년 유월절과 무교절, 부활절을 지키고서, 부활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에 성령 강림을 기념하는 오순절을 지켰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 이후에 복음 생활을 하였던 사도바울도 오순절을 지킨 기록이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16 : 8 

내가 오순절까지 에베소에 유하려 함은

 

현대 성도들에게 오순절은?

이렇게 오순절은 하나님의 자녀라 한다면 모두가 지켜왔던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그렇다면 오늘날도 당연히 내가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고, 하나니의 자녀다! 한다면 이 오순절을 지켜야겠죠? 그래야 그리스도의 성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 안 지키던데..", "우리 동네 교회에서는 안 지키던데" 할 것이 아니라 성경에 있는 하나님의 가르침에 따라서, 2000년 전 예수님께 직접 가르침을 받았던 사도들을 따라서 우리도 오순절을 지켜야 합니다.

함께 오순절 지켜서 성령 축복 받으세요~